5세 학급(행복반) 교육과정
* 학급 경영 목표
즐겁게 놀며 생각을 키우는 어린이 |
* 학급 현황
남 | 여 | 계 | 비 고 |
10 | 15 | 25 | 특수교육대상유아 3명 |
* 학급 중점 활동
영역 | 세부계획 | 시기 |
신체운동·건강 | 여러 도구를 활용한 복도놀이, 놀이 속 대 소근육 신체활동 | 연중운영 |
의사소통 | 1일 1권 동화 듣기, 주제에 따른 학급토의, 내 생각 전달하기(발표) | |
사회관계 | 생활 속 기본 생활 습관, 친구와 함께하는 놀이(협력), 생일친구 축하하기, 협동 활동 | |
예술경험 | 매일 노래부르기, 자연물 미술놀이, 재활용 미술놀이, 악기놀이 | |
자연탐구 | 자연놀이 (텃밭활동, 숲 체험놀이, 계절별 산책놀이), 바깥놀이 |
* 연간 교육운영 계획
월 | 놀이 주제 | 월 | 놀이 주제 |
3 | 나, 너, 우리 | 9 | 우리나라/세계여러나라 |
4 | 나, 너, 우리/봄 | 10 | 가을 |
5 | 가족 | 11 | 자유놀이주제 |
6 | 우리동네 | 12 | |
7-8 | ♡ 여름방학 ♡ | 1-2 | 겨울/궁금한1학년/졸업 |